28일 영암군·김영모 과자점·(주)IMC미디어 3자 MOU 체결...농어촌 발전 도모

[한국농어촌방송=권희진 기자] (주)IMC미디어(회장 김성민)는 28일 롯데 제2쇼핑몰 김영모 과자점에서 영암군(군수 전동평), 김영모 과자점(명장 김영모)과 함께 영암 무화과를 통한 명품식재료 개발 프로젝트를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전동평 영암 군수(사진 왼쪽부터)와 김영모 명장, 김성민 (주)IMC미디어 회장은 28일 롯데 제2쇼핑몰 김영모 과자점에서 영암 무화과를 통한 명품식재료 개발 프로젝트를 도모하기 위하여 업무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사진=김정수 기자

이번 협약은 국내 무화과의 첫 시배지인 전남 영암군과 엄격한 품질관리와 자연발효법의 명가 김영모 과자점, 소비자 기호 조사 및 홍보를 담당하는 (주)IMC미디어가 각기 가지고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영암 무화과를 사용한 제과, 제빵 및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을 추진하며 소비자 기호 조사를 통해 홍보 및 판매를 도모하기 위하여 합의하게 됐다.

영암 무화과는 전국 생산량의 70%를 생산하고 있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해양성 기후의 해풍이 부는 최적의 생육조건을 갖추고 있어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럽기로 유명하다. 사진은 영암 무화과 잼. 사진=김정수 기자

특히 영암 무화과는 전국 생산량의 70%를 생산하고 있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해양성 기후의 해풍이 부는 최적의 생육조건을 갖추고 있어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럽기로 유명하다.

롯데 제2쇼핑몰에 입점된 김영모 과자점. 사진=김정수 기자

또한 김영모 과자점은 유기농 밀가루, 친환경 계란, 100%우유생크림 등의 친환경 원재료를 사용한 엄격한 품질관리로 정평이 나있으며 국내 최초 자연 발효빵을 개발하여 한국 빵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김영모 명장 무화과잼. 사진=김정수 기자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생산자, 소비자, 언론이 상호 협력하여 국내 농산물을 이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홍보, 유통하여 국민과 소비자에게 고급 식재료를 이용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세 기관은 영암 무화과 명품화 사업의 구체적 프로젝트로서 ‘김영모 영암 무화과 잼’, ‘반건조 무화과를 이용한 제과·제빵’을 개발·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