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화장품 전문점 2019년 3월 브랜드평판...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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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데이터분석 ] 화장품 전문점 2019년 3월 브랜드평판...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3.05 0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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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조사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2월 3일부터 2019년 3월 4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33,538,1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33,086,843개와 비교해보면 1.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더샘,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잇츠스킨, 홀리카홀리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5,110 미디어지수 1,882,240 소통지수 2,646,369 커뮤니티지수 927,147 사회공헌지수 479,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09,899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61,960와 비교하면 14.29% 하락했다.

​2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652,340 미디어지수 604,928 소통지수 2,395,503 커뮤니티지수 731,749 사회공헌지수 158,8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3,358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73,938와 비교하면 8.85% 상승했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90 미디어지수 839,936 소통지수 1,220,769 커뮤니티지수 422,311 사회공헌지수 421,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9,151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20,465와 비교하면 10.70% 상승했다.

​4위, 더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99,160 미디어지수 110,976 소통지수 263,142 커뮤니티지수 1,146,590 사회공헌지수 932,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2,723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85,155 비교하면 296.00% 하락했다.

​5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859,950 미디어지수 241,536 소통지수 449,955 커뮤니티지수 471,055 사회공헌지수 340,3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2,862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43,278와 비교하면 3.29% 하락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3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지수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19년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33,086,843개와 비교해보면 1.36%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81% 상승, 브랜드이슈 19.37% 상승, 브랜드소통 26.69% 상승, 브랜드확산 7.24% 상승, 브랜드공헌 61.3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3일부터 2019년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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