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교육 ‘코어소리영어’, 소리에 집중해 영어 교육시장서 주목
상태바
코어교육 ‘코어소리영어’, 소리에 집중해 영어 교육시장서 주목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3.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어, 문법에서 벗어나 발성, 강세, 리듬에 초점 둔 영어 교육법

'소리영어', 영어공부 꽤나 해봤다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많은 수강생들이 소리영어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실제로 영화나 외국인들이 하는 말들을 들어보면 단어나 문법을 아는 문장들도 잘 안들리는 경우가 많다. 코어소리영어 대표강사이자 ㈜코어교육의 CEO인 신왕국 대표는 이러한 문제가 '단어와 문법, 읽기와 쓰기 위주로 이루어진 교육 시스템'이라고 지적했다.

코어교육 신왕국 대표는 코어소리영어 칼럼을 통해 영어의 진짜 비밀은 발성이라고 밝혔다. 그는 영어공부를 독학하는 방법으로 '영화로 영어공부'를 택했고, 6개월만에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게 됐다. 최종적으로 미국 명문대 UC 버클리에 합격한 그는 영어 독학의 성공비결로 '영어 발성'에 집중한 것을 꼽았다.

코어교육 신왕국 대표의 칼럼에 따르면 코어소리영어는 '해외 언어학자들의 연구 결과, 각 언어마다 그 주파수가 다르다'는 점에 주목했다.

신 대표는 "그 주파수를 듣고 반복연습(retrain)을 얼마나 많이 하느냐가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능력으로 이어진다"며 "나아가 토종 한국인이 영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소리를 내는 방법의 변화, 즉 호흡과 발성 기관에 차이를 둬야한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지론을 토대로 발성, 강세, 리듬에 초점을 둔 코어소리영어만의 교육법은 유튜브를 비롯한 여러 SNS의 큰 관심을 받았다. 코어교육 신왕국 대표는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공부한다면, 그 때부터 대부분의 영어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애니메이션과 영화로 영어공부하는 코어교육 온라인 영어회화 브랜드 ‘코어소리영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