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소규모 다목적 체육관 건립 국비 40억원 확보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영주 기자]고흥군 (군수 송귀근)은 2019년도 생활체육시설 확충지원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고흥군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와“소규모 다목적 체육관”건립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4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사진-고흥군청)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 2건은 민선7기 송귀근 군수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소외 지역 해소 및 균형발전이라는 군정철학이 반영된 사업으로써 국회와 중앙정부를 수차례 방문하여 사업의 타당성 설명과 지속적인 설득으로 어렵게 선정 되었다.

군에 따르면‘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의 우선 이용권을 보장하되, 비장애인도 함께 이용하는 통합 체육시설로 고흥읍 소재 문화회관 인근에 75억원(국비30억원, 군비 45억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 2,000여㎡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며,‘소규모 다목적 체육관’은 북부권 체육시설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동강면 소재지 인근에 20억원(국비10억원, 군비 10억원)을 투입해 지상 1층 1,000㎡ 규모로 탁구, 배구, 배드민턴, 농구 등 생활체육뿐만 아니라, 각종 실내행사를 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관으로 건립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속적인 체육시설 확충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위의 2개 시설 모두 금년 하반기 착공하여 2020년 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가급적 군유지에 건립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사업기간을 최대한 단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