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2019년 3월 브랜드평판...1위 농협은행, 2위 대한한돈협회, 3위 농림축산식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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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분석]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2019년 3월 브랜드평판...1위 농협은행, 2위 대한한돈협회, 3위 농림축산식품부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3.11 12: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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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분석결과, 1위 농협은행 2위 대한한돈협회 3위 농림축산식품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2019년 2월 9일부터 2019년 3월 10일까지의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브랜드 빅데이터 24,886,702개를 분석하여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수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2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브랜드 빅데이터 29,511,993개와 비교하면 15.67% 줄어들었다.​

농식품 빅데이터센터는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가를 측정했다. 분석방법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디지털 빅데이터 분석으로 검색지표, 방문지표, 전환지표, 소통지표, 소셜지표, 사회공헌지표를 추출하여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서 브랜드 데이터를 평판지수화했다.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3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30위는 농협은행, 대한한돈협회, 농림축산식품부, NH투자증권, 농협카드, 농촌진흥청, 농협생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대학, 한국마사회, 해외농업자원개발협회, 농지은행, NH선물, 수협은행, NH저축은행,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NH농협금융지주, 수협중앙회, 농림축산검역본부,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협a마켓, 농어촌희망재단, 농협캐피탈, NH농협손해보험, 한국오리협회,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식재단, 농어촌연구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농협은행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40,055 소통지수 834,093 커뮤니티지수 1,205,518 사회공헌지수 681,3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1,06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98,825 와 비교하면 0.90% 하락했다.​

2위, 대한한돈협회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00,945 소통지수 175,383 커뮤니티지수 559,470 사회공헌지수 775,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1,72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23,180와 비교하면 53.83% 하락했다.

​3위, 농림축산식품부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29,399 소통지수 222,728 커뮤니티지수 414,244 사회공헌지수 239,9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6,32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94,411와 비교하면 24.67% 하락했다.

​4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047,826 소통지수 182,769 커뮤니티지수 532,010 사회공헌지수 313,8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6,44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11,434와 비교하면 6.10% 하락했다.

​5위, 농협카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58,686 소통지수 92,229 커뮤니티지수 745,311 사회공헌지수 390,0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6,29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93,236와 비교하면 5.11% 하락했다.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2019년 3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농협은행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2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브랜드 빅데이터 29,511,993개와 비교하면 15.67%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4.61% 하락, 브랜드소통 0.75% 하하락, 브랜드확산 3.75% 하락, 브랜드공헌 16.3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에 대해서 2019년 2월 9일부터 2019년 3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에 조사한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는 농협은행, 대한한돈협회, 농림축산식품부, NH투자증권, 농협카드, 농촌진흥청, 농협생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대학, 한국마사회, 해외농업자원개발협회, 농지은행, NH선물, 수협은행, NH저축은행,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NH농협금융지주, 수협중앙회, 농림축산검역본부,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협a마켓, 농어촌희망재단, 농협캐피탈, NH농협손해보험, 한국오리협회,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식재단, 농어촌연구원, 대한양계협회, 축산환경관리원, 축산물품질평가원,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국립종자원, 대한수의사회, 농식품공무원교육원, 국제식물검역인증원, 한국어촌어항협회, 한국종축개량협회, 낙농진흥회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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