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소비생활 중 불편한 점 개선책 마련 목적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한국소비자원이 법령 및 제도의 소비자 친화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제 3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법·제도 미비로 인해 소비생활에서 겪게 되는 불편한 점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접수기간은 지난 2월 25일부터 시작해 5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이고, 2차간의 심사를 거쳐 7월 중순에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은 물론 팀 단위로도 응모가 가능하지만 팀원 수는 5명 이내로 한정되며, 개인(팀) 당 제출할 수 있는 과제 수에는 제한이 없다. 

접수양식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에서 공모신청서 및 과제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kcacoa@kca.go.kr 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1건, 우수상 5건, 장려상 10건으로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상금 50만원, 장려상은 상금 30만원과 함께 한국소비자원장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2017년부터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개최하여 생활밀착형 개선과제 발굴 및 법·제도 등의 소비자 친화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제도개선을 통한 소비자 권익증진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