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텃밭 준비 ‘꿀팁’...작물 정하고 밭 다져야
상태바
[영상뉴스] 텃밭 준비 ‘꿀팁’...작물 정하고 밭 다져야
  • 정지혜 기자
  • 승인 2019.03.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고사는이야기 15회 - 텃밭 준비 ‘꿀팁’...작물 정하고 밭 다져야]

[한국농어촌방송=정지혜 기자] 생활 정보 소개해 드립니다. 텃밭을 가꾸고 있는 분들이라면 겨우내 얼어있던 텃밭을 정리할 때가 됐는데요. 올 한해 새롭게 재배를 준비하기 위한 몇 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먹고사는이야기 15회 - 텃밭 준비 ‘꿀팁’...작물 정하고 밭 다져야]

먼저, 작물을 결정해야겠죠. 처음이라면 쉽고 빠르게 재배할 수 있는 배추나 상추, 치커리 등 잎채소를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 씨앗이 부담스럽다면 모종을 사서 심는 것도 방법이며 보통 3월 하순부터 4월 초에는 당근이나 콩 등 씨앗을 뿌리거나 감자, 배추·상추 등 모종을 아주 심기 해야 합니다. 

심을 작물을 결정했다면 씨를 뿌리기 2주 전에 미리 거름을 주고 땅을 다져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밭 10m2에 퇴비 10~20kg을 뿌려주고 흙과 잘 섞어가며 밭을 갈아준다. 또 물이 잘 빠질 수 있도록 두둑을 만들고 고랑을 파야 하는데요, 성인 기준으로 양쪽에서 손이 닿기 좋게 1m~1.2m가 적당하다.

준비를 마친 밭에 씨앗을 뿌릴 때는 씨앗 크기의 2~3배 깊이로 적당한 간격을 두고 2~3알을 넣은 뒤 흙을 덮고 충분한 양의 물을 준다. 텃밭 작물 재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의 텃밭 가꾸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먹고사는이야기는 매일 오전 6시, 오후 2시, 11시30분 "소비자TV"에서 방송됩니다.
소비자TV는  KT olleh tv 218번, SK Btv  275번 LG U+tv 247번 등..  IPTV 등에서 시청가능합니다. 자세한 채널 안내는 홈페이지 www.ctvkorea.com에서 확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