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과 MOU...인류공영 발전 기대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 이하 농진청)은 지난 29일 한국개발연구원(이하 KDI) 국제정책대학원과 농업기술분야 공적개발원조(이하 ODA)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농진청(청장 라승용)은 29일 KDI 국제정책대학원과 농업기술분야 공적개발원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제공=농진청

농진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농진청은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 대륙별 농식품기술협력협의체 등 농업기술 ODA 사업 관련 정보와 성과물을 ‘케이-디벨로페디아(이하 K-Developedia)’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농촌진흥청은 KDI국제정책대학원 ‘국제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에 필요한 농업기술 분야 강사진과 전문가를 지원하고, ‘개발경제 전문가 양성 인턴십 프로그램’과 관련된 농업기술 교육․훈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이 협약을 계기로 농진청이 보유한 대한민국 농업기술 발전 경험을 세계 많은 나라와 좀 더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앞으로 우리나라가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개발도상국의 농업 정책수립 및 학술활동을 지원하여 인류공영 발전에 기여하는 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승용 농진청장은 “우리나라 농업기술 발전을 이끌어 온 농촌진흥청과 경제ㆍ사회ㆍ제도 발전 경험을 개발도상국에 제공하는 데 앞장서 온 KDI국제정책대학원이 협력해 국제사회의 기아와 빈곤 문제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