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안마의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바디프랜드, 2위 코지마, 3위 휴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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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데이터분석 ] 안마의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바디프랜드, 2위 코지마, 3위 휴테크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3.21 07: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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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마의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디프랜드 2위 코지마 3위 휴테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마의자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2월 19일부터 2019년 3월 20일까지의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5,153,49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8년 5월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5,190,193개와 비교하면 0.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마의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안마의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3월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바디프랜드, 코지마, 휴테크, 쿠쿠, 코웨이, SK매직, 브람스, 파나소닉, LG전자, 로하스테크, 리쏘, 제스파, 웰모아, 비욘드릴렉스, 장수돌침대, 사파머신, 슈퍼체어, 메디칼드림, 이나다훼미리, 오씸, 닥터웰, 유니드, 멘토, 아낙, 미건의료기, 다이와, 인클라우드, 코체, 리유, 유니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7,102 소통지수 1,156,516 커뮤니티지수 805,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9,431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10,400 와 비교하면 17.27% 상승했다.

​2위, 코지마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764,044 소통지수 899,226 커뮤니티지수 740,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3,37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19,237 와 비교하면 32.11% 상승했다.

​3위, 휴테크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485 소통지수 692,423 커뮤니티지수 647,1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5,0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23,370와 비교하면 12.27% 하락했다.

​4위, 쿠쿠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76 소통지수 669,342 커뮤니티지수 534,2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6,25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718,639와 비교하면 69.24% 상승했다.

​5위, 코웨이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63 소통지수 528,187 커뮤니티지수 316,4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1,70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686,309와 비교하면 29.93% 상승했다.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안마의자 브랜드 분석결과, 바디프랜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8년 조사결과에 이어 1위를 지키고 있다.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 2018년 5월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5,190,193개와 비교하면 0.24%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9% 상승, 브랜드소통 11.346% 상승, 브랜드확산 12.0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마의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19일부터 2019년 3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는 신제품 컨셉 기획에서 홍보, 유통, 입점까지 컨설팅을 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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