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4000만 원 사기혐의로 공범 3명도 같은 혐의로 송치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국가보조금 편취 혐의로 허석 순천시장과 공범들이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주중에 송치될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이 2018년 12월 전남지방경찰청에 출석하고 있는 KBS 영상화면 캡쳐

전남지방경찰청은 “허석 시장이 순천시민의신문을 운영하면서 지원받았던 국가보조금 1억 4000만 원에 대해 사기혐의를 적용해 편집국장을 지낸 정 모씨 등 3명도 공범으로 함께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주중에 송치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 사건은 지난해 6월 이종철 전 순천시의원이 “허 시장이 2005년부터 2012년까지 순천시민의신문의 대표로 재직하면서 지역신문발전기금의 5억 7000만 원을 유용했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순천경찰서에 수사지휘를 내려 강도 높은 수사를 통해 횡령 및 사기 혐의점을 확인했다.

특히 해당 사건을 전남경찰청이 이관 받아 최근까지 압수수색 등을 통해 확보한 신문사 회계장부와 지역신문 발전기금에 대한 지출결산내역서 등을 토대로 조사를 벌였다.

한편 2018년 10월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린 광주고검 등 2개 고등검찰청과 5개 지방검찰청 국정감사에서 국회법제사법위원회 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은 “지역신문 발전기금 편취·유용 혐의로 수사 중인 허 석 순천시장을 직접 거명하면서 검찰이 직접 수사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해 정치권에서도 관심을 갖고 있는 사건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