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농어촌 브랜드 분석
[ 빅데이터분석 ] 물티슈 2019년 3월 브랜드평판...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3.27 06:34
  • 댓글 0
물티슈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9년 2월 25일부터 2019년 3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762,9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2,132개와 비교해보면 16.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슈퍼대디, 베베숲, 브라운, 순둥이, 보솜이, 릴리유, 달곰이, 올제, 베베앙, 도담이,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엘프레리, 그린터치, 맘아랑, 클레보스, 닥터마밍, 미엘, 몽드드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650 소통지수 169,507 커뮤니티지수 84,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7,64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470,190와 비교하면서 7.97% 상승했다.​

2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345 소통지수 141,451 커뮤니티지수 186,5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32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2,940와 비교하면서 17.53% 상승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750 소통지수 121,449 커뮤니티지수 112,3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54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4,114와 비교하면서 38.78% 상승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2,132개와 비교해보면 16.48%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45% 상승, 브랜드 소통 9.33% 상승, 브랜드 확산 12.70%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19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예쁘다, 두툼하다, 안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아물티슈, 슈돌, 10주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02%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25일부터 2019년 3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