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대학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한양대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대학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한양대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3.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한양대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19년 2월 26일부터 2019년 3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6,087,44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5,341,847개와 비교하면 15.3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대학교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3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 고려대, 한양대, 경희대, 연세대, 부산대, 중앙대, 동국대, 성균관대, 서울여대, 홍익대, 건국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세종대, 인하대, KAIST, 아주대, 충남대, 가천대, 서강대, 한국외대, 명지대, 경북대, 단국대, 국민대, 전북대, 영남대, 서울교대, 숭실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59,185 미디어지수 1,957,924 소통지수 2,807,500 커뮤니티지수 1,042,8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7,43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41,046와 비교하면 9.05% 하락했다.​

2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55,192 미디어지수 631,571 소통지수 1,654,200 커뮤니티지수 332,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3,01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14,232 와 비교하면 6.49% 하락했다.​

3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6,211 미디어지수 361,531 소통지수 1,661,000 커뮤니티지수 245,4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4,18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74,717와 비교하면 10.88% 하락했다.​

4위, 경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1,006,899 미디어지수 330,502 소통지수 1,750,500 커뮤니티지수 249,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7,29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04,064와 비교하면 12.27% 하락했다.​

5위, 연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71,997 미디어지수 577,226 소통지수 1,641,600 커뮤니티지수 336,9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7,76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72,340와 비교하면 14.06% 하락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대학교 브랜드 분석결과, 서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5,341,847개와 비교하면 15.36%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54% 하락, 브랜드이슈 20.50% 상승, 브랜드소통 6.75% 하락, 브랜드확산 9.52% 상승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26일부터 2019년 3월 27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서울대, 고려대, 한양대, 경희대, 연세대, 부산대, 중앙대, 동국대, 성균관대, 서울여대, 홍익대, 건국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세종대, 인하대, KAIST, 아주대, 충남대, 가천대, 서강대, 한국외대, 명지대, 경북대, 단국대, 국민대, 전북대, 영남대, 서울교대, 숭실대, 전남대, 경기대, 충북대, 숙명여대, 광운대, 서울시립대, 인천대, 한성대, 수원대, 대구대, 경인교대, 서울과학기술대, 강원대, 가톨릭대, 백석대, 동덕여대, 상명대, 서경대, 덕성여대, 경찰대, 배재대, 호서대, 한세대, 청주대, 한남대, 한서대, 한림대, 순천향대, 삼육대, 한국항공대, 한국산업기술대, 용인대, 강남대, 을지대, 공주대, 상지대, 대전대, 선문대, 건양대, 안양대, 평택대, 군산대, 대진대, 한경대, 경동대, 우송대, 청주교대, 강릉원주대, 목원대, 한밭대, 남서울대, 중부대, 한국체육대, 공주교대, 세명대, 춘천교대, 한국교통대, 한라대, 협성대, 가톨릭관동대, 한국교원대, 나사렛대, 가야대, 중원대, 유원대, 한국기술교육대, 인천가톨릭대, 금강대, 추계예술대, 차의과학대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