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기타공공기관 2019년 3월 브랜드평판...1위 예술의전당, 2위 한국산업은행, 3위 서울대학교병원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기타공공기관 2019년 3월 브랜드평판...1위 예술의전당, 2위 한국산업은행, 3위 서울대학교병원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4.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3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예술의전당 2위 한국산업은행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아닌 법인·단체·기관 중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한 경우를 말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르면 공공기관은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으로 구분할 수 있다. 공기업은 직원 정원이 50명 이상이고 자체 수입액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 이상인 공공기관이고,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명 이상이면서 공기업이 아닌 공공기관이다. 기타공공기관은 공기업이나 준정부기관이 아닌 공공기관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타공공기관 2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3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2019년 3월 2일 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4,186,647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19년 3월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예술의전당, 한국산업은행, 서울대학교병원, 한국개발연구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한국저작권위원회, 기업은행,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건설관리공사, 한국벤처투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국립암센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전기연구원, 영화진흥위원회, 산업연구원, 한국체육산업개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대한체육회, 국토연구원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부산대학교병원, 한국에너지재단,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주택관리공단 순이었다.​

1위, 예술의전당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29,040 소통지수 1,235,671 커뮤니티지수 1,710,903 사회공헌지수 987,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2,898로 분석되었다.

​2위, 한국산업은행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0,907 소통지수 61,975 커뮤니티지수 2,197,600 사회공헌지수 1,535,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6,363 로 분석되었다.​

3위, 서울대학교병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8,536 소통지수 303,578 커뮤니티지수 1,808,564 사회공헌지수 514,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5,322로 분석되었다.​

4위, 한국개발연구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2,349 소통지수 112,839 커뮤니티지수 1,912,507 사회공헌지수 495,1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2,836로 분석되었다.​

5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916 소통지수 1,441,596 커뮤니티지수 155,093 사회공헌지수 991,521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6,126 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예술의전당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예술의전당(藝術의殿堂, Seoul Arts Center)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종합 예술 시설이다. 음악당과 서예관, 미술관, 오페라하우스 등 문화복합센터로 되어 있다. 국립 단체인 국립발레단과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과 사설 단체인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서울 예술단이 상주 공연 예술 단체로 활동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3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3월 1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의 분석한 210개 기타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