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CON-연암대학교 ‘인문의 창으로 보는 미래농산업’ 1부> 오는 9일 오전 8시 첫 방송

[한국농어촌방송=이경엽 기자] 충남 천안시 연암대학교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강좌가 소비자TV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다가간다.

소비자TV 프로그램 <토크CON>은 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계열 채상헌 교수의 강의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번 강의의 주제는 ‘미래농산업’으로 스마트원예계열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토크CON-연암대학교 ‘인문의 창으로 보는 미래농산업’ 1부>에서는 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계열 채상헌 교수가 미래농산업’을 주제로 강의를 맡았다. (사진=소비자TV)

이번 프로그램에서 강의를 맡은 채상헌 교수는 ‘시골살이 궁리서’, ‘귀농·귀촌114문답풀이’ 등의 책을 집필한 최고의 농촌 전문가로 현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융복합산업 중앙자문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 채 교수는 “농산물은 아무리 공급이 증가해도 소비량은 비슷한 ‘제로섬 게임’이다”며 “농산물의 수출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농업에 상당히 많은 특혜를 주고 있다”며 “농업농촌은 특혜에 상응하는 책임의식을 지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토크CON-연암대학교 ‘인문의 창으로 보는 미래농산업’ 1부>는 오는 9일 오전 8시에 첫 방송된다. 방영시간은 화·목·토요일 오전 8시와 새벽 4시, 수·금·일 오후 9시다. 그 외에도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 홈페이지 및 소비자TV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