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기업/산업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마랑고니 패션스쿨 미켈라 구아스코 교수 초청 특강 및 입학설명회 성료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4.08 17:11
  • 댓글 0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지난 3일(수), 자매결연 패션스쿨인 이탈리아 패션스쿨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 이하 마랑고니)의 미켈라 구아스코(MICHELA GUASCO) 교수를 초청해 재학생 및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마랑고니 미켈라 구아스코 교수의 특강은 △2019년 패션 스타일링 트렌드 및 스타일리스트 포지션의 발전 과정 △시대별 해외 유명 패션 스타일리스트들의 작업 컨셉 설명 △2019년 패션 트렌드로 부각되는 패션 스타일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마랑고니 패션스쿨 소개 △지원 방법 및 절차 등 입학 관련 안내 및 상담 시간도 함께 마련되었다.

패션스쿨 마랑고니는 1935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되어 밀라노, 피렌체, 파리, 런던 등 전세계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세계적인 디자이너 및 글로벌 패션 전문가를 다수 배출하고 있는 명실상부 세계적인 패션학교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1981년 마랑고니와 국내 최초 연수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 후 2014년 교육협약, 2015년 전세계 마랑고니 캠퍼스 협약 등을 체결하며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교환 학생 및 편입 관련 내용이 포함된 새로운 MOA를 통해 긴밀한 자매결연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마랑고니와 업무협약을 체결, 2~3학년 재학생들이 마랑고니 교환학생 자격으로 한 학기 수업을 수강할 수 있게 했다. 해당 과정은 이탈리아 교육부로부터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의 2년 과정 전문학사 취득 시 마랑고니 밀라노, 피렌체, 파리, 런던 캠퍼스 중 원하는 캠퍼스 2학년으로 편입해 2년 과정 이수 후 BA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김태연 교수는 "본교는 다수의 해외 명문패션스쿨과 학업 연계 협약을 진행해 체계적인 유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영어수업, 포트폴리오 지도, 입학정보 제공 등 명문 패션스쿨로의 유학을 위한 맞춤형 패션교육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넓은 시야를 갖고 글로벌한 패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패션 단일전공 전문교육기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2019년도 9월 학기 및 2020년도 3월 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교 관련 자세한 정보 및 원서 지원 관련 정보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