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 최종건 대표이사(왼쪽 두번째)와 국제뉴스 김영규 대표이사(왼쪽 세번째)가 MOU를 체결하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소비자TV)

[한국농어촌방송=이경엽 기자] 한국소비자티브이(대표 최종건, 이하 소비자TV)와 국제뉴스(대표이사 김영규)는  16일, 소비자TV 스튜디오에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국제뉴스 김영규 대표이사, 이형노 총괄국장, 구영회 본부장, 한경상 기자 및 소비자TV 최종건 대표이사, 윤청민 부사장, 이인우 국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뉴스정보 매체를 통해 대국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등에 대한 적극 협력 △각 사의 뉴스정보 매체의 발전과 소비자TV시청 확산을 위한 대외 협력 △우수한 내용의 뉴스취재 및 기획, 반송콘텐츠 제작·송출에 대한 전문가 지원 등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국제뉴스 김영규 대표는 “민영뉴스통신사인 국제뉴스는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발로 뛰어 세상의 많은 정보를 담아낼 것을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TV와 함께 아래로부터 이뤄지는 참여 언론을 구축해 뉴스 생태계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소비자TV 최종건 대표이사(왼쪽)와 국제뉴스 김영규 대표이사가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소비자TV)

소비자TV 최종건 대표이사는 “국제뉴스와 업무협력 등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며 “국제뉴스와 저희 소비자TV가 함께한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 이외에도 기사 상호 교류 등의 내용이 담긴 콘텐츠 협력 계약이 체결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