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품종 개발․보급과 치유농업 연구 확대 및 산업화 기대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이계선 기자]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서울식물원(원장 이원영)과 전남 육성 신품종 보급 확대 및 치유농업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남농기원 서울식물원 업무협약 체결 (제공=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신품종 개발 보급을 위한 유전자원의 교류와 치유농업 분야 활용 소재 개발과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신품종 전시와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양 기관의 보유 식물 유전자원의 교류와 상호 기술지원을 통해 국내․외 시장변화에 대응한 경쟁력 있는 신품종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수국, 정원 장미 등 전남 육성 신품종 홍보 확대를 위해 향후 서울식물원에서 품종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도시농업, 원예치료 등 다양한 치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치유소재 활용기술 개발과 치유프로그램 운영과 효과 분석 등 치유농업 공동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어서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치유농업 활성화 연구 또한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전남농업기술원 손동모 원예연구소장은 “이번 협약 이후 추진되는 전남 수국품종 전시, 차품종 전시 등 공동 전시회 개최로 전남도 육성 품종 신속 보급과 전남 농산물의 홍보를 통한 소비확대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