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기타공공기관 2019년 4월 브랜드평판...1위 한국산업은행, 2위 예술의전당, 3위 서울대학교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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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데이터분석 ] 기타공공기관 2019년 4월 브랜드평판...1위 한국산업은행, 2위 예술의전당, 3위 서울대학교병원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4.25 12: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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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공공기관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4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한국산업은행 2위 예술의전당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아닌 법인·단체·기관 중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한 경우를 말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르면 공공기관은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으로 구분할 수 있다. 공기업은 직원 정원이 50명 이상이고 자체 수입액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 이상인 공공기관이고,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명 이상이면서 공기업이 아닌 공공기관이다. 기타공공기관은 공기업이나 준정부기관이 아닌 공공기관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타공공기관 2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4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2019년 3월 23일 부터 2019년 4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3,651,884로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4,186,647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타공공기관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4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국산업은행, 예술의전당, 서울대학교병원, 중소기업은행,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개발연구원, 대한적십자사, 한국벤처투자, 국립암센터, 한국건설관리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체육산업개발, 한국전기연구원, 영화진흥위원회,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부산대학교병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에너지재단, 대한체육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한국문화진흥, 한국여성정책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순이었다.​

1위, 한국산업은행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9,531 소통지수 56,172 커뮤니티지수 3,790,484 사회공헌지수 744,4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20,6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46,363와 비교하면 20.13% 상승했다.​

2위, 예술의전당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36,207 소통지수 1,137,277 커뮤니티지수 2,709,143 사회공헌지수 144,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6,72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262,898 와 비교하면 1.50% 상승했다.​

3위, 서울대학교병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80,150 소통지수 310,492 커뮤니티지수 2,047,529 사회공헌지수 986,6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4,790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95,322와 비교하면 26.10% 상승했다.​

4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376 소통지수 91,111 커뮤니티지수 1,468,415 사회공헌지수 907,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8,11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90,103와 비교하면 4.10% 상승했다.

​5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8,921 소통지수 48,642 커뮤니티지수 1,404,280 사회공헌지수 535,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6,91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04,091와 비교하면 1.14% 상승했다.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산업은행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기타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3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4,186,647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4.32% 상승, 브랜드소통 5.30% 하락, 브랜드확산 4.51% 상승, 브랜드공헌 7.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4월 기타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3월 23일 부터 2019년 4월 24일까지의 분석한 210개 기타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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