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생리대 2019년 4월 브랜드평판...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생리대 2019년 4월 브랜드평판...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4.26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리대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생리대 브랜드 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3월 23일부터 2019년 4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313,73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478,140개와 비교하면 6.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생리대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4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화이트, 유기농본, 좋은느낌, 나트라케어, 바디피트, 깨끗한나라, 라네이처, 쏘피, 한나패드, 청담소녀, 콜만, 위스퍼, 네띠, 허브데이, 앨리스, 내츄럴코튼, 마로메라, 라라문, 예지미인, 오드리선, 뷰코셋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00 소통지수 199,030 커뮤니티지수 119,2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73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0,593와 비교하면 57.63% 상승했다.​

2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14 소통지수 203,895 커뮤니티지수 105,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45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2,587와 비교하면 10.52% 하락했다.​

3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33 소통지수 174,225 커뮤니티지수 79,8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2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6,571와 비교하면 6.64% 상승했다.​

4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3 소통지수 194,235 커뮤니티지수 75,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39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2,020와 비교하면 23.59% 상승했다.​

5위, 나트라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34 소통지수 96,600 커뮤니티지수 40,5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2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9,660와 비교하면 47.07% 하락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478,140개와 비교하면 6.6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44% 상승, 브랜드 소통 6.81% 하락, 브랜드 확산 9.49%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4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추천하다, 흡수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안심코튼, 순면, 오버나이트"가 높게 분석되었다. 화이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92%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3월 23일부터 2019년 4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