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연예/사회
[빅데이터분석] 보이그룹 9월 브랜드평판....1위 워너원, 2위 방탄소년단, 3위 엑소
  • 한국농어촌방송
  • 승인 2017.09.11 10:40
  • 댓글 0
보이그룹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워너원  2위 방탄소년단  3위 엑소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8월 8일부터 2017년 9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4,345,58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06,096,019개 와 비교해보면  29.93% 줄어들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뉴이스트,  인피니트,  빅스,  위너,  NCT,  세븐틴,  하이라이트,  비투비,  젝스키스,  샤이니,  동방신기,  골든차일드,  MXM,  빅뱅,  보이프렌드,  BAP,  B1A4,  펜타곤,  2PM,  슈퍼주니어, 
 신화,  NCT드림,  아스트로,  블락비,  비스트,  갓세븐,  빅톤  으로 분석되었다. 

1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9,064  미디어지수  4,804,608  소통지수   4,651,635  커뮤니티지수  5,019,2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4,584  로 분석되었다. 워너원 브랜드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9월 분석부터 새롭게 포함되었다.

2위,  방탄소년단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5,360  미디어지수  1,286,656  소통지수  1,961,045  커뮤니티지수  1,524,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7,6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8,960와 비교하면   41.14% 하락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720 미디어지수    1,723,904 소통지수   1,906,313 커뮤니티지수  1,309,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10,405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189,876와 비교하면  63.87% 하락했다.

4위, 뉴이스트 ( JR, Aron, 백호, 민현, 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7,576  미디어지수  613,632  소통지수   465,254  커뮤니티지수  829,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76,167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879,276와 비교하면  65.83 % 하락했다.

5위,  인피니트 (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0,448  미디어지수  344,064  소통지수  353,135  커뮤니티지수  589,3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6,977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52,991와 비교하면  20.83 %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2017년 9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들의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줄어들고,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한 가운데, 워너원 브랜드가 압도적인 빅데이터량과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면서 1위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2017년 9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핫하다, 귀엽다, 감사하다좋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강다니엘, 에너제틱, 콘서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36%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8월 8일부터 2017년 9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분석에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뉴이스트,  인피니트,  빅스,  위너,  NCT,  세븐틴,  하이라이트,  비투비,  젝스키스,  샤이니,  동방신기,  골든차일드,  MXM,  빅뱅,  보이프렌드,  BAP,  B1A4,  펜타곤,  2PM,  슈퍼주니어,  신화,  NCT드림,  아스트로,  블락비,  비스트,  갓세븐,  빅톤,  브로맨스,  JYJ,  스누퍼,  핫샷,  몬스타엑스,  로미오,  스누퍼,  FT아일랜드,  SF9,  온앤오프,  2AM,  헤일로,  틴탑,  크로스진,  보이스퍼,  아이콘,  크나큰,  아이엠,  바시티,  VAV  를  분석하였다.

한국농어촌방송  webmaster@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농어촌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