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브랜드분석 연예/사회
[빅데이터분석] 걸그룹 9월 브랜드평판...1위 레드벨벳, 2위 트와이스, 3위 위키미키
  • 한국농어촌방송
  • 승인 2017.09.11 10:40
  • 댓글 0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2위 트와이스 3위 위키미키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8월 7일부터 2017년 9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0,150,77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243,082개와 비교하면 7.5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레드벨벳,  트와이스,  위키미키,  소녀시대,  프리스틴,  여자친구,  블랙핑크,  에이핑크,  레인보우,  러블리즈,  모모랜드,  마마무,  드림캐쳐,  스텔라,  AOA,  워너비,  걸스데이,  CLC,  우주소녀,  라붐   순이었다.  

1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1,584 미디어지수  1,291,392  소통지수  1,404,194 커뮤니티지수  2,056,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3,2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48,630와 비교해보면 32.42% 하락했다.

2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8,164  미디어지수  705,888  소통지수  1,606,092  커뮤니티지수    2,050,0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10,17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17,011와 비교해보면  14.49 % 하락했다.

3위,  위키미키 ( 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2,720  미디어지수   2,557,248  소통지수   252,148  커뮤니티지수   661,9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4,06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050,910와 비교해보면   18.20% 상승했다.

4위  소녀시대 (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584  미디어지수  1,442,792  소통지수   1,030,169  커뮤니티지수   843,7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7,25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422,078와 비교해보면  47.36% 하락했다.

5위  프리스틴 ( 나영, 로아, 유하, 은우, 레나, 결경, 예하나, 성연, 시연, 카일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124  미디어지수 2,107,176  소통지수  303,396  커뮤니티지수   951,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8,096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4,440와 비교해보면   313.45% 급등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7년 9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이 1위를 기록했다. 레드벨벳은 지난 달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로 분석되었다. 새로운 걸그룹들이 등장하면서 전체 브랜드 빅데이터량은 증가했으나, 상위권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량은 줄어들면서 브랜드평판지수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빨갛다, 감사하다, 행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린, 웬디, 콘서트'가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5.9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8월 7일부터 2017년 9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분석에는  레드벨벳,  트와이스,  위키미키,  소녀시대,  프리스틴,  여자친구,  블랙핑크,  에이핑크,  레인보우,  러블리즈,  모모랜드,  마마무,  드림캐쳐,  스텔라,  AOA,  워너비,  걸스데이,  CLC,  우주소녀,  라붐,  다이아,  티아라 , 나인뮤지스, 오마이걸,  인스타,  EXID,  에이프릴,  피에스타,  씨스타,  베리굿,  애프터스쿨,  구구단, 레이디스코드,  아이원,  소나무,  데이데이,  에프엑스,  에이데일리,  아이시어,  H.U.B,  베스티,  소녀주의보,  배드키즈,  헬로비너스,  미쓰에이,  트리플 H , 리브하이,  크레용팝,  브라운아이드걸스,  시크릿  을 분석하였다.

한국농어촌방송  webmaster@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농어촌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