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순천YMCA가 제10회 K-water 주암댐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제 ‘아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10회 K-water 주암댐과 함께하는 순천YMCA 어린이 축제 ‘아이’ 개최(제공=순천YMCA)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어린이 축제 ‘아이’는 주암호 생태문화협의회가 주최하고 순천YMCA가 주관하며 K-warter 주암지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11일 순천조례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1500여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아이(我爾)’는 한자어로 ‘我(나 아)’와 ‘爾(너 이)’가 합쳐진 단어로 ‘나와 너가 더해져 우리’라는 의미를 가지며 어린이축제 ‘아이’는 행복한 아이와 건강한 가정, 그리고 함께 가꾸는 마을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물사랑과 NO플라스틱 주제로 크게 체험, 기획, 먹거리, 물.환경 퀴즈 골든벨, 문화공연으로 이뤄졌으며, 순천YMCA청소년연합회 10개 고교YMCA동아리(순천고, 순천여고, 강남여고, 청암고, 효천고, 전자고, 매산여고, 매산고E.P.G, 제일고, 팔마고, 복성고) 회원들이 5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했다.

또 에어 미니로켓만들기(순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 친환경소품만들기(에듀펀플러스) 등 순천지역 교육 및 체험 단체와 연계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졌다.

특히 기획마당으로 물사랑수호천사, NO플라스틱, 순천YMCA, 굿바이 바디버든 줄이기 캠페인(순천YMCA아이쿱생협) 물사랑엽서 전시전, 안녕? 내몸아!(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등 축제의 외연을 확대하는 테마로 구성됐다.

제10회 물사랑 그림엽서 공모전은 4월 한달간 ‘물사랑’과 NO플라스틱을 주제로 500여명의 지역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대상 장지민(부영초 5), 양서영(동산초 6), 최우수상은 정가은(승주초 4), 임별하(중앙초 4), 우수상은 박미소(승주초 5), 김하은(왕조초 6), 인기상은 김민서(남산초 4), 김예은(왕조초 6) 등 10명의 어린이가 수상했다.

물·환경 퀴즈 도전 골든벨 올해의 퀴즈왕 1위는 서해린(비봉초 5) 2위는 최준혁(조례초 5) 3위는 장지혁(율산초 4) 어린이가 수상했다.

또 먹거리 마당은 우리밀 붕어빵과 슬러시&공정무역커피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승주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마술공연, 순천 지역 태권도시범단(열정학회), 청소년 댄스팀(엑스펙터)의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K-water 주암댐과 함께하는 순천YMCA 어린이 축제 ‘아이’ 는 순수, 생명 등 ‘아이’가 가지는 이미지와 물의 이미지를 연결하고, 어린 생명은 모두가 보호해야 한다는 사회적 약속아래 지역민과 순천지역의 시민단체, 예술단체, 학교 등이 참여하는 협력사업으로 지역사회에 환경보존 및 물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프로그램의 제시로 지역민의 여가와 홍보 및 교육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