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이용섭 시장, 조환익 전 한전사장 명예 경제고문 위촉4차 산업혁명시대 선제적 대응·일자리 중심 산업생태계 구축 기대
  • 이계승 기자
  • 승인 2019.05.16 13:40
  • 댓글 0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이계승 기자] 광주광역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특히 경제, 에너지, 통상 분야 등에서 전문적인 자문을 받기 위해 조환익 전 한국전력공사 사장을 광주광역시장 명예 경제고문으로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전 한전사장 명예 경제고문 위촉 (제공=광주광역시청)

조환익 명예 경제고문은 급변하는 기술혁신 시대에 대응하고 경제 산업분야 정책수립 및 자문,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조 전 사장은 이용섭 시장과 행정고시 14회 동기로 평소 친분이 두터우며, 이 시장의 뛰어난 행정능력과 시정운영 방향에 공감해 광주시장 명예 경제고문을 수락했다.

이번 조 전 사장의 경제고문 위촉은 광주시가 최근 ‘일자리 중심의 포용적 혁신성장’을 민선7기 산업비전으로 정하고 11대 대표산업 육성정책을 발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 전 사장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더해져 에너지밸리 조성과 수출촉진, 투자유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 전 사장은 서울대 정치학과, 미국 뉴욕대 경영대학원, 한양대 경영학박사와 제14회 행정고시를 거쳐 대통령 경제비서관, 산업부 차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 등을 거쳐 최근 한국전력공사 사장을 역임했으며 경제, 통상, 에너지 분야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이계승 기자  rbs94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계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