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어린이 철도학교 운영...“철도와 함께 꿈과 희망 키워요”
상태바
[의왕] 어린이 철도학교 운영...“철도와 함께 꿈과 희망 키워요”
  • 민혜경 기자
  • 승인 2019.05.17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인재개발원과 어린이 철도학교 운영
(사진=의왕시)

[한국농어촌방송=민혜경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7일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함께 내동초등학교 3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어린이 철도학교’를 진행했다.

의왕 혁신교육지구사업 중 하나인 어린이 철도학교는 철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난 8일 의왕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내동초, 백운호수초, 백운초 등 4개의 학교가 참여하게 된다.

이날 철도학교에서는 코레일 인재개발원 전문 교수와 철도산업홍보관의 철도해설사가 직접 나서 학생들에게 철도의 역사와 기술을 보다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철도안전체험센터에서 안전교육을 받은 후 열차 시뮬레이터 기기를 직접 조작해보고 철도의 역사와 과학기술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의왕시)

또한 왕송호수를 호수열차로 돌아보며 호수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과 철새를 감상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열차를 직접 운전해 볼 수 있어 무척 재미있었고, 그동안 몰랐던 철도의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어린이 철도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이 우리시만의 특별한 철도문화를 체험하고, 철도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