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 6월 7일 개최
상태바
[서천]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 6월 7일 개최
  • 송다영 인턴기자
  • 승인 2019.05.2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는 ‘바람에서 바람으로’, 7일부터 나흘간 계속
작년 축제 거리퍼레이드 사진(사진=서천군 제공)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한 대한민국 대표 유망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가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바람에서 바람으로’라는 주제로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산모시문화제는 30주년을 맞아 ‘1500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서른번째 바람, 다시 우뚝 서다’의 의미를 담은 ‘바람에서 바람으로’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축제 기간 한산모시문화제의 역사를 추억할 수 있는 30주년 기념전시와 모시세탁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또 미니 베틀 한산모시짜기 체험 및 모시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짜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전국노래자랑 포스터(사진=서천군 제공)

 이 밖에 KBS 전국노래자랑, 모시맘노리터, 모시 관련 체험행사, 서천 향토 음식 부스 등의 콘텐츠가 준비돼 있어 방문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30회를 맞이한 한산모시문화제가 이번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유일의 섬유축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세계인에게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산모시문화제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은 한산모시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