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악대, 3군 의장대, 전통 의장대, 기마대, 어린이 인기 캐릭터 총 출동

(사진=추혜선 의원실)

[한국농어촌방송=이경엽 기자]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동심으로 하나되는 축제가 펼쳐진다.

사단법인 품앗이운동본부 가 주최하고 ‘제14회 동심한마당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4회 동심한마당’이 오는 25일 10시부터 17시까지 여의도 국회 잔디마당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동심한마당은 우리 사회 및 가정이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인 동심을 회복하여 보다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라며 품앗이운동본부에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100여개의 단체들이 품앗이로 참여하여 동심퍼레이드와 다양한 축하공연,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제14회 동심한마당에서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벌써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군악대, 의장대, 이승엽 KBO홍보대사, 어린이 인기캐릭터(방귀대장 뿡뿡이, 딩동댕 유치원 뚜앙, 뽀로로, 엄마 까투리 꽁지, 두리, 로보카 폴리, 로이, 출동! 슈퍼윙스 호기, 아리, 프라워링 하트 아리, 수하 등 EBS캐릭터 총출동) 경찰청 기마대, 풍선 등 전 국민이 함께하는 동심 퍼레이드가 10시에 열린다.

이어 국방부 3군 의장대부터 팝페라, 어린이 합창단,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음악이 흐르는 공연행사와 시범이 열리고 온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각종 체험행사도 등 진행된다. 모든 공연,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제14회 동심한마당의 준비위원장을 맡은 추혜선 의원은 "본 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순수하고 아름다운 동심이 우리 사회에 널리 퍼져 나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