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생수 2019년 5월 브랜드평판...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에비앙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생수 2019년 5월 브랜드평판...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에비앙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5.2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수 브랜드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생수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에비앙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2019년 4월 26일부터 2019년 5월 27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507,7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1,845,683개와 비교하면 35.87%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생수 브랜드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5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백산수, 에비앙, 아이시스, 동원샘물, 스파클생수, 지리산수, 풀무원샘물, 크리스탈생수, 평창수, 수블리 생수, 화이트 생수, 순수 생수, 헤이루 생수, 몽베스트 생수, 진로석수, 가야G워터, 퓨리스 생수, 휘오 다이아몬드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순이었다.​

1위,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645 소통지수 145,998 커뮤니티지수 187,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86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9,731와 비교하면 33.77% 상승했다.​

2위, 백산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671 소통지수 95,541 커뮤니티지수 84,2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49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647와 비교하면 62.17% 상승했다.​

3위,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591 소통지수 120,622 커뮤니티지수 102,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50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0,871와 비교하면 56.73% 상승했다.

생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1,845,683개보다 35.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14.13% 상승, 브랜드소통 58.93% 상승, 브랜드확산 56.6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4월 26일부터 2019년 5월 27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