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순천광양여수지사(지사장 김신환)는 부패 없는 청렴 지사 실현을 위해 고객 청렴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순천광양여수지사를 방문한 고객이 직접 청렴도 투표를 하고 있다.

지사는 내·외부고객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노력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각 부서별 직원들을 월별로 청렴도 평가를 위해 ‘청렴함’을 제작·설치해 운영한다.

대상은 고객, 민원인, 시공업체, 지자체 등 이해 관계자들이 행정서비스 및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지사를 방문해 상담이 끝난 후 고객이 느끼는 청렴도와 고객만족도를 위해 직접 투표카드를 작성한다.

청렴함 투표함은 매우우수·약간우수·보통·약간미흡·매우미흡 등 5단계로 측정할 수 있도록 제작해 1층 출입구 로비에 설치됐다.

또 투표함 옆에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해 불만사황 및 개선사항 등 좋은 의견을 주신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지사는 매월 부서별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부서별로 반영해 고객우선, 고객위주, 고객만족 청렴문화의 토대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김신환 지사는 “청렴은 가장 근본적인 문제인 만큼 스스로 공감하고 자연스럽게 청렴이라는 가치관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직원 스스로 청렴하고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