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사는이야기 26회 - ‘제6회 대한민국 무궁화평화대상 시상식’ 성료]

[한국농어촌방송=정지혜 기자]올해로 6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무궁화평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5월 25일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대한민국 무궁화평화대상 시상식은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공적으로 국가성장 발전에 기여하고 국익을 위해 헌신한 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하는 공신력과 권위가 있는 행사인데요.

/사진=소비자TV

특히 이번에는 3·1독립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하는 시상식이어서 더 의미가 깊었습니다. 

INT. 박윤신 / 사회자 
제 6회 대한민국 무궁화평화대상 시상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이날엔 이동섭·김선동 국회의원, 탤런트 전원주, 선묵혜자 스님 등 총 40여명의 공로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행사에 공동대회장을 맡은 최금순 회장은 수상자들에게 축하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INT. 최금순 회장 /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성실하게 자신의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오늘의 대한민국의 영광이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시상식에 앞서 여성시대의 제 5대 회장단 취임식이 거행됐습니다. 대표이사 회장으로 대체의학의 권위자인 고시환 박사가 미디어 포럼 이사장으로는 한국여성언론협회 박영숙 총재가 새롭게 취임했습니다.

INT. 박영숙 총재 / 한국여성언론협회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들과 함께 잡지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여성언론협회를) 알리면서 크게 성장해 나가려고 합니다 
제 5대 회장단은 양성이 평등하게 발전하는 국가를 만드는데 여성시대가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먹고사는이야기는 2019년 06월 31일부터 매일 오전6시, 오후2시, 11시 "소비자TV"에서 방송됩니다. 
소비자TV는 IPTV : KT olleh tv 218번, SK Btv 275번. LG U+tv 247번에서 시청가능합니다. 
그 외 자세한 채널 안내는 홈페이지 www.ctvkorea.com에서 확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