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면세점 2019년 6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면세점 2019년 6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6.04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세점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9년 5월 4일부터 2019년 6월 3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10개 브랜드 빅데이터 14,281,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5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81,237개와 비교하면 4.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면세점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SM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두타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5,560 미디어지수 827,106 소통지수 468,507 커뮤니티지수 1,895,612 사회공헌지수 805,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2,7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4,915,542 와 비교하면 9.01% 하락했다.​

2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240 미디어지수 955,416 소통지수 362,481 커뮤니티지수 942,410 사회공헌지수 292,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7,892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62,713 와 비교하면 9.32% 하락했다.​

3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600 미디어지수 799,470 소통지수 465,678 커뮤니티지수 1,054,484 사회공헌지수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6,20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28,274와 비교하면 4.85% 하락했다.​

4위, 현대백화점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32 미디어지수 333,606 소통지수 106,641 커뮤니티지수 427,419 사회공헌지수 538,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9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82,473 와 비교하면 31.92% 상승했다.​

5위, 제주공항JDC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5,024 미디어지수 190,491 소통지수 125,337 커뮤니티지수 255,019 사회공헌지수 295,3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1,17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71,484와 비교하면 31.38% 하락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면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5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81,237개와 비교하면 4.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6% 하락, 브랜드이슈 10.38% 하락, 브랜드소통 13.95% 하락, 브랜드확산 6.48% 하락, 브랜드공헌 17.6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10개 면세점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JDC 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이다.​

2019년 6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조사는 2019년 5월 4일부터 2019년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