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침대 2019년 6월 브랜드평판...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침대 2019년 6월 브랜드평판...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6.04 12:5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대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침대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5월 4일부터 2019년 6월 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0,417,28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5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9,879,140개와 비교하면 31.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침대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시몬스, 한샘, 리바트, 장수돌침대, 씰리, 동서가구, 에몬스, 까사미아, 파로마, 일룸, 라자가구, 에넥스, 장인가구,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마켓비, 에보니아, 바디프랜드, 보루네오, 핀란디아, 라꾸라꾸, 체리쉬, 라클라우드, 팔로모, 이노센트, 잉글랜더, 크렌시아, 리바트이즈마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100 소통지수 1,131,375 커뮤니티지수 1,180,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6,06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68,540와 비교하면 37.86% 하락했다.​

2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00 소통지수 751,700 커뮤니티지수 982,6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9,17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91,852와 비교하면 54.54% 하락했다.​

3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5,492 소통지수 499,275 커뮤니티지수 941,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6,48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32,507와 비교하면 28.42% 하락했다.​

4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01 소통지수 558,000 커뮤니티지수 858,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0,81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74,580와 비교하면 23.14% 하락했다.​

5위, 리바트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34 소통지수 844,200 커뮤니티지수 552,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8,62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19,696와 비교하면 26.62% 하락했다.​

침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5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9,879,140개와 비교하면 31.67%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2% 하락, 브랜드소통 33.35% 하락, 브랜드확산 31.2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다양하다, 좋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보검, 슈퍼싱글, 매트리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1.3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5월 4일부터 2019년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수영 2019-08-13 15:58:33
라꾸라꾸는 절대 사지 마세요. 거의 아치수준입니다. 1년 안되 고장이 나서 고치려면 안고쳐줌. 고장난 부위를 흔들어서 고장안난 부위(손잡이 임)와 비교하여 동영상 찍어서 보내라는데 보모님집에 설치해주었기에 거기서 누군가 도와서 동영상 찍어야 하는데 못할 짓입니다. 그리고 a/s센터가 본사인 라꾸라꾸스토리 02-6243-2207~8인데 어떤 싸기지 없는 여성만이 전화만 받으며 자기만이 담당자라면서 아무도 안바꿔주고 전화응대 정말 역같이 합니다. 아까 처럼 거의 안고쳐주고 이런 내용이 빈번한 것 같습니다. 전화받는 여성은 사장 친인척인것 같고 작년18년 온열침대 화재사건 고소인이재판 과정에서 자살한 것인 있는데 죽음으로 몬 뻔뻔한 사건이 있습니다. 인간사 최소한의 도의적인 모습은 전혀 볼수 없는 기업임

max 2019-06-10 17:29:44
여기 한국기업평가연구소라는 곳 사이트 가보면 빅데이터 취급기준이나 평가 근거가 없네요.
그냥 빅데이터 기준이라고만 언급 되어있고,,
제가 볼때는 신빙성이 없는 자료 같습니다.
만약 아니라면 과학적인 근거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