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경기과학축전 & 안양사이버과학축제’ 개최
상태바
[안양] ‘경기과학축전 & 안양사이버과학축제’ 개최
  • 민혜경 기자
  • 승인 2019.06.0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까지 안양실내체육관에서 다양한 행사 준비

[한국농어촌방송=민혜경 기자] 안양시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2019 경기과학축전 & 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가 오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안양체육관에서 열린다.

(사진=안양시)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안양사이버과학축제는‘2019 경기과학축전’유치를 통해 규모와 질적인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축제를 선보인다.

이번 사이버과학축제는 정보화체험관, 과학탐구체험관, 아카데미와 대회분야 등으로 나뉘어 펼쳐진다.

정보화체험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기술을 반영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3D프린팅, 드론, 코딩, IoT 로봇체험관 등으로 꾸며진다.

안양관내 초ㆍ중ㆍ고 학생들이 운영하는 과학탐구체험관과 유아대상 새싹존 체험 부스가 별도로 운영된다.

또한 로봇대회, 3D프린팅 해커톤 대회, 스토리텔링발명대회, 드론축구대회, 코딩대회 등이 진행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개회식에는 유명 유튜버‘섭이는 못 말려’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및 팬싸인회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며, 그 외에 싸이언스 버스킹, 청소년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특별관, 안전체험, 푸드트럭,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