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과 함께 고성 산불피해지역 나눔행사 개최
상태바
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과 함께 고성 산불피해지역 나눔행사 개최
  • 나자명 기자
  • 승인 2019.06.13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에서 지자체·기업과 함께 물품증정식과 소비자교육 및 이동상담 실시

[한국농어촌방송=나자명 기자] 6월 12일(수) 대규모 산불 피해지역인 강원도 고성군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과 나눔의 행사를 개최하였다.  

(사진=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한국소비자원과 강원도 고성군,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의 공동 주관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배려계층 물품증정식을 통해 회원사가 기탁한 물품을 기증하여 상생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함께 나누었다.  


 더불어 `고령자를 울리는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법', `보이스피싱 피해 대처법'을 주제로 한 소비자 교육과 지역 소비자를 위한 이동상담이 지역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또한 KGC인삼공사는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를, 자생의료재단은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고령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성종합체육관 주차장에서는 자동차사와 가전사가 자동차 및 공산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합동으로 실시하고 노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한국석유관리원에서도 자동차 석유 품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지자체 및 기업과 함께하는 이번 사회공헌 행사가 소비자 권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소비자 중심의 포용적 소비자복지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