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목포] 조달청, 목포 관광활성화를 위해 목포시와 업무협약‘낭만항구 목포여행’ 상품 홍보 및 신규 상품 개발 등 상호협력
  • 김대원 기자
  • 승인 2019.06.14 13:45
  • 댓글 0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김대원 기자] 목포시와 조달청이 관광여행상품 공동판매 및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일 목포시청에서 관광여행상품 공동판매 및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는 김종식 목포시장(왼쪽)과 정무경 조달청장 (사진제공=목포시청)

14일 김종식 목포시장과 정무경 조달청장, 김지숙 광주지방조달청장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시청 상황실에서 협약체결이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여행상품 구매 지원을 비롯해 신규 여행서비스 상품의 확산 및 홍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목포시에 따르면 조달청의 ‘여행상품 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의 여행상품을 공공분야 조달시장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관광상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으로 목포시는 ‘낭만항구 목포여행’ 상품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신규 여행체험 서비스 상품으로 등록해 조달청 이용 50여만 업체들에게 홍보 및 판매를 하게 된다.

목포시는 국가기관인 조달청이 목포여행 상품의 안정성과 경제성을 보증하는 효과로 인해 목포지역 관광활성화에 상당한 파급력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목포의 대표적 근대건축물과 유명 관광지를 망라한 ‘낭만항구 목포여행’ 상품이 역사학습의 장이 되는 근대역사문화거리와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가 있는 박물관 투어 등으로 학생을 비롯한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큰 인기몰이 상품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목포시 일원에서 열린 한국초등학교장단 하계연수회에 참여한 5천여명의 전국 학교장 및 관계자들에게 이 상품에 포함된 근대역사관 등의 주요 체험학습지를 사전 홍보한 결과 큰 주목을 받으면서 향후 본격적인 수학여행단 유치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앞으로 근대역사문화자산, 맛있는 음식, 다양한 문화행사, 행사케이블카를 연계한 다양한 신규 여행상품을 적극 개발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의욕에 찬 강한 어조로 계획을 밝히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민의 소득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rbs04@ctvkorea.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