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 무더운 날씨가 계속 연속이다. 무더운 날씨 속에 시원한 곳으로 휴가를 떠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곧 다가오는 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 제주도를 추천한다. 제주도의 여러 곳 중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중문관광단지’를 추천한다.

(사진=돈가득)

중문은 호텔신라, 롯데호텔, 하얏트리젠시 등 고급숙박시설이 밀집해 있고 해수욕장, 각종 테마의 박물관과 동식물원이 있기에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제격인 곳이다. 또한 ‘중문관광단지’는 웅장한 천제연 폭포와 반달모양해변으로 유명한 색달해변, 그리고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주상절리 등 천혜의 자연경관이 가득한 곳이다.

즐거운 휴가를 보내려면 맛있는 먹거리가 필수 인데 제주도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흑돼지를 맛보며여름 휴가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문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점 ‘돈가득’은 복분자를 뿌린 흑돼지로 관광객뿐 아니라 현재 주민들에게도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품질 좋은 참숯에 제주도산 두툼한 흑돼지를 굽는데, 훈연의 향과 함께 굽기 직전 복분자를 뿌려주어 잡내는 없애고 복분자 향은 더해 흑돼지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잘 구워진 흑돼지 근고기를 멜젓에 찍어 먹어도 좋고, ‘돈가득’만의 특제양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끝 맛은 깔끔하게 마무리 해준다.

‘돈가득’은 서귀포 맛집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MBC에브리원 ‘맛있을 지도’에 제주도 흑돼지 맛집으로 소개된바 있다.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 제주도. 곧 휴가 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제주도로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제주도는 해외 휴양지에서나 볼 수 있는 이국적인 야자수와 푸른 바다, 천연 해수욕장 등 천혜의 자연 명소를 보유하고 있는 관광지다. 또한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유명 관광지와 제주도 핫플레이스 또한 지역 곳곳에 널려 있어 여름 휴가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을 불문하고 해마다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흑돼지는 주위에서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지만 제주 흑돼지는 역시 제주도에서 먹여야 제 맛이다.

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 곳곳의 열대나무와 바람, 돌하르방이 반기는 제주도에서 즐기는 여행은 언제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서귀포시에 위치한 ‘중문관광단지’는 제주도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경관과 함께 각종 테마 체험, 맛집 등 다채로운 여행요소를 두루 갖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먼저는 바다와 맞닿아 있는 반달 모양의 아름다운 곡선 해변이 인상적인 ‘색달 해변’에 들러보자. 4가지 색을 띄는 모래도 관찰할 수 있고 ‘쉬리 언덕’에 올라 영화 ‘쉬리’를 추억하며 바다를 바라보면 영화의 한 장면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두 번째로는 3단으로 내려오는 웅장함의 극치 ‘천제연 폭포’를 권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더욱 볼 수 없는 희귀 난대림 식물과 함께 시원한 폭포에서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세 번째 ‘대포 주상절리’도 빼놓을 수 없다. 용암이 남긴 흔적 육각기둥이 파도에 부딪히며 만들어내는 절경이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 ‘믿거나말거나박물관’과 ‘박물관은살아있다’, ‘테디베어뮤지엄’과 ‘퍼시픽랜드’ 등 각종 테마의 체험관과 박물관 견학도 알찬 여행을 가능하게 한다.

마지막은 역시 흑돼지로 즐기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맛집 탐방이다. 제주도에 있는 각종 산해진미 중에서 흑돼지를 메뉴로 정했다면 중문의 복분자 흑돼지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곳에서 푸짐한 흑돼지 한 상으로 즐기는 식사 한 끼는 어떨까. 중문동 2025-1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 ‘돈가득’은 제주도산 흑돼지만을 취급하고 품질 좋은 참숯에 굽는데, 굽기 직전 복분자를 뿌려주어 특유의 잡내를 없앤다.

두툼한 흑돼지에 참숯 향과 복분자 향이 그대로 배어, 고소한 멜젓 또는 ‘돈가득’만의 특제양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제주도 서귀포 중문 맛집 ‘돈가득’ 관계자는 “멜젓은 바늘과 실처럼 흑돼지에 꼭 따라오는 소스지만 우리만의 양파절임은 가장 신선한 양파와 식초, 고춧가루만 넣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만들었다.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입안을 이 양파절임이 담백하게 마무리 해준다”라고 전했다.

제주도 서귀포 중문 맛집 탐방으로 더 풍성한 제주도 여행, ‘돈가득’에서의 흑돼지 한 상이면 푸짐하고 든든한 식도락 여행이 될 것이다. 예약 및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