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가수 2019년 6월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송가인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가수 2019년 6월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송가인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6.23 08:57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송가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21일부터 2019년 6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5,338,9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19년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2,744,263개보다 30.47%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송가인, 레드벨벳, 트와이스, 아이즈원, 제니, 엑소, 위너, 청하, 벤, 전소미, 태연, 이하이, 잔나비, 아이유, 장혜진, 오마이걸, 홍진영, 뉴이스트, 마마무, 다비치, 노을, 화사, 거미, 우디, 김나영, 박효신, 비투비, 송민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7,636 미디어지수 3,947,672 소통지수 3,754,383 커뮤니티지수 4,394,3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84,0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692,222보다 3.88%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855 미디어지수 997,999 소통지수 5,389,125 커뮤니티지수 1,221,8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3,830 로 분석되었다. ​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777,414 보다 18.96% 하락했다

​​3위, 송가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9,169 미디어지수 1,432,102 소통지수 848,792 커뮤니티지수 402,264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2,327 로 분석되었다. ​ 송가인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 50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4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8,217 미디어지수 1,266,531 소통지수 1,122,334 커뮤니티지수 726,3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3,382로 분석되었다. 레드벨벳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 50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5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478 미디어지수 1,022,248 소통지수 1,325,335 커뮤니티지수 707,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5,53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396,146 보다 46.44% 하락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2,744,263개보다 30.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5.38% 상승, 브랜드 이슈 44.09% 하락, 브랜드 소통 33.95% 하락, 브랜드 확산 27.96%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아이돌 그룹과 멤버들이 가수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송가인 브랜드가 3위를 차지했다. 송가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잘하다, 사고나다, 참석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스트롯, 유튜브, 교통사고"가 높게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9년 5월 21일부터 2019년 6월 22일까지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송가인, 레드벨벳, 트와이스, 아이즈원, 제니, 엑소, 위너, 청하, 벤, 전소미, 태연, 이하이, 잔나비, 아이유, 장혜진, 오마이걸, 홍진영, 뉴이스트, 마마무, 다비치, 노을, 화사, 거미, 우디, 김나영, 박효신, 비투비, 송민호, 폴킴, 하은, 케이시, 황민현, 헤이즈, 임재현, 숀, 기리보이, 장범준, 임창정, 엔플라잉, 첸, 박봄, 케이윌, 볼빨간 사춘기, 이소라, ITZY, 10cm, 백예린, 먼데이키즈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트롯사랑 2019-06-24 17:38:46
트롯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미스트롯 예선전때부터 송가인씨 목소리에 빠져서 미스트롯 방송은 물론 송가인씨가 나오는 모든방송 콘서트등 섭렵하며 완전히 가인씨 팬이됐죠.가인씨는 트롯뿐만아니라 모든 장르를 뛰어넘어 최고가수일뿐만 아니라 인성도 좋아서 팬들이 계속 증가해가고 있어요. 가인씨 빨리 완쾌하시길 빕니다.

아 가인 2019-06-23 14:21:16
송가인씨 팬카페는 생긴지3개월만에 약22,000명, 팬층은 40~60대가 주류이지만, 이들 대부분은 살면서 처음 팬카페에 가입한사람들이지만, 팬심을 표현하는 방법이나 가수를사랑하는 마음은 어떤가수의 팬들보다 각별함, 콘서트나축제 행사장에서 그들은 송가인씨를 열렬히 응원하면서 삶의 보람을 느끼고, 유튜브 동영상을보면서 스트레스 해소하고, 같은가수를 응원하는 again과 소통하면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함, 이들의 목표는 오로지 자신의 가수가 최고의가수가되도록 도움을 주는것으로 4일마다 1,000명씩 늘어가는 Again포함 송가인 1위

ck22231 2019-06-23 14:11:27
송가인님은 그룹이 아닌 솔로 트로트가수로서 브랜드평판 3위. 정말 대단합니다.
솔로 3위는 단순 평가 해석하면는 안될듯합니다. 그룹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역시 대세중에 대세입니다. 구름관중을 이끌고 다니시는 가인님. 축하하고 응원합니다.

나의원픽송블리 2019-06-23 13:49:03
송가인씨를 약2개월전 미스트롯 재방송 한많은대동강을 부르는것을보고 팬이되면서,휴대폰데이터충전,유튜브구독, 댓글작성,데이터무제한에스마트폰교체,인스타계정만들기,음원사이트가입, 이모든걸 오십대 중반까지 처음 함, 송가인씨 인스타를 보면서 그녀의 착한 마음씨에 반하고, 유튜브 에서, 정통트롯 판소리와민요,고음의 발라드 가요무대에서의 최고수준의 노래들, 심지어 락을부르면 고음의 끝판왕에 소울담긴 목소리등최고의노래 실력에 반하게됨, 송가인씨 인기는 이제 시작임, 1년 이내에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가될것이므로 브랜드평가는 의미없음.

긍정사랑 2019-06-23 13:23:33
브랜드평가 중 잘못 평가된것이 있네요, 다른가수의 팬들은그저 케이팝이 국제적으로 한국을 빛내주어 팬심을 표현했는데, 송가인씨 팬들은 다름, 자기의 가족이나 친척으로 여길 정도로 팬심이 각별함, 아마 송가인씨가 40~60대 용품의 cf모델을 한다면 그녀의 모든 팬들은 같은 종류의 용품이라면 송가인씨 모데로 하는 용품을 구입할 것임, 송가인씨 관련 유튜 댓글이나, 팬카페의 게시글을 분석해보면 쉽게 알수 있는데, 조만간 송가인씨는 cf모델로 탑을 찍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