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명절음식만들기에 읍면 앞장서

[한국농어촌방송=정의혁 기자] 충청남도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맞춤형 복지차량을 통해 찾아가는 복지사업 전개와 추석을 맞아 명절음식 만들기 지원에 읍면을 중심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된 복지차량은 ‘읍면동 복지허브화’ 형태로 운영되며 주민들에게 더 기동력 있게 다가가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치는데 사용된다. 사진제공=청양군

청양군 운곡면(면장 조용근)은 맞춤형 복지차량을 배정 받아 기동력을 확보, 찾아가는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해소,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된 복지차량은 ‘읍면동 복지허브화’ 형태로 운영되며 주민들에게 더 기동력 있게 다가가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치는데 사용된다.

운곡면은 나아가 명절 음식 만들기에 꼭 필요한 부침가루와 식용유 세트 50박스를 면내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작년 11월 운곡면으로 전입해 새둥지를 튼 백성걸 임명희 부부는 면내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휴지, 라면, 치약, 물티슈 등 생필품을 기탁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사례가 됐다는 후문이다.

조용근 운곡면장은 “정성스럽게 보내주신 명절 선물은 추석 전에 관내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장애인분들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