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지역특산물 9월 브랜드평판...1위 안동사과, 2위 물레방아골 함양, 3위 사천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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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분석] 지역특산물 9월 브랜드평판...1위 안동사과, 2위 물레방아골 함양, 3위 사천바다
  • 농식품브랜드빅데이터팀
  • 승인 2017.09.25 15:20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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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특산물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분석결과

지역특산물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분석결과, 1위 안동사과,  2위 물레방아골 함양, 3위 사천바다 로  분석되었다. 

한국농어촌방송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농식품빅데이터센터를 만들었다.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농식품에 대한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가를 측정하게 된다. 

분석방법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검색지표, 방문지표, 전환지표, 소통지표, 소셜지표등을 분석할 수 있고,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서 미디어지표, 커뮤니티지표를 분석한다. 여기에  소비자들의 정성적인 평가와 전문가 집단의 평가를 포함하여 농식품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만들게 된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농식품 브랜드에 대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수행하게 될 것이며,  농식품 브랜드평가 지수를 지속적으로 공개해서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온라인에 남겨진 브랜드 소비 경험을 통해 지역특산물 브랜드에 대해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2017년 8월 23일부터 2017년 9월 24일까지의 706개 지역특산물  브랜드 빅데이터  44,981,893개를 분석하여  지역특산물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지역특산물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역특산물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분석결과

2017년 9월 지역특산물 브랜드평판 순위는 안동사과, 물레방아골 함양, 사천바다, 괴산고추,  산엔청, 강원인삼, 영양고추, 지평선, 행복한서산, 소양강, 강원약초, 반딧불, 강진진미, 하늘내린, 청송사과, 충주밤, 청양고추, 하동밤, 창에그린, 물맑은양평 내몸엔 뽕잎차, 파주장단, 양양송이, 안동한우, 보물섬, 횡성한우, 신안천일염, 옛날맛그대로, 경기파주쌀, 굿뜨래, 청양매운고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안동사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7,848  소통지수  42,435  커뮤니티지수 1,655,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5,923 로 분석되었다. 

2위,  물레방아골 함양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552 소통지수  33,465  커뮤니티지수 1,204,3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8,325로 분석되었다.

3위,  사천바다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920 소통지수  72,105  커뮤니티지수 1,156,6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0,705 로 분석되었다.  

4위,  괴산고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9,312  소통지수 171,120  커뮤니티지수  944,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5,054로 분석되었다.  

5위,  산엔청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2,312 소통지수  26,910  커뮤니티지수  1,119,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047 로 분석되었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 구창환 센터장은 "2017년 9월 지역특산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안동사과로 분석되었다. 사과에 대해서 계절적인 이유로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높은 브랜드 빅데이터량과 브랜드 평판지수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농식품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706개 지역특산물  브랜드 빅데이터에 대해서 2017년 8월 23일부터 2017년 9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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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롱이 2017-09-28 14:00:49
똑똑한 소비자가 좋은 제품을 만들겠죠. . 빅데이터 평판도 참고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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