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은행 2017년 9월 브랜드평판...1위 우리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국민은행
상태바
[빅데이터분석] 은행 2017년 9월 브랜드평판...1위 우리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국민은행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7.09.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브랜드 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9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국민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는  2017년 8월 25일부터 2017년 9월 2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8,893,16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2,161,522개에 비교하면  15.97%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 2017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9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KEB하나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순이었다. 

1위,  우리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5,882  미디어지수  1,693,620  소통지수  1,771,871  커뮤니티지수  7,155,470  사회공헌지수  2,043,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40,53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761,026 와 비교해보면   63.69% 급등했다. 

2위, 신한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9,175  미디어지수   1,286,220 소통지수   1,611,420  커뮤니티지수   2,042,516  사회공헌지수  2,002,9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2,23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848,719 와  비교해보면   5.05% 하락했다. 

3위, 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3,836   미디어지수   1,291,500  소통지수   1,486,944 커뮤니티지수   1,180,145  사회공헌지수  1,478,1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0,56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132,603 와 비교해보면 6.98% 상승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17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은행이  브랜드평판지수 1위를 기록했다. 인터넷전문은행 이슈로 줄어들었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다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은행들이 비대면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뿐만 아니라 긍정비율이 증가하면서 브랜드평팡지수가 상승했다.  이어 은행 브랜드중에서 사회공헌지수 1위는 기업은행으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8월 25일부터 2017년 9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