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면세점 10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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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분석] 면세점 10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7.10.12 09: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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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7년 10월 조사결과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7년 10월 조사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9월 10일부터 2017년 10월 11일까지의 9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627,8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9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45,290개와 비교하면 49.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7년 10월 조사결과


2017년 10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560  미디어지수  1,091,622 소통지수  701,302 커뮤니티지수  4,250,050 사회공헌지수  1,462,9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05,88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34,126와 비교하면  118.57 % 상승했다. 

2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960  미디어지수   816,249  소통지수  748,631 커뮤니티지수  2,341,382  사회공헌지수  318,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4,28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87,976와 비교하면  51.52% 하락했다. 

3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360 미디어지수   733,341  소통지수  512,882 커뮤니티지수  843,571  사회공헌지수   409,4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9,250 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74,430와 비교하면  9.88% 상승했다. 

4위, 제주공항 JDC 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8,696  미디어지수  206,283  소통지수  67,785 커뮤니티지수 764,019  사회공헌지수   600,2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8,35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46,807와 비교하면  199.62% 상승했다. 

5위, 갤러리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8,480  미디어지수   287,217  소통지수  130,018 커뮤니티지수  530,481  사회공헌지수  129,1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6,91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33,350와 비교하면  19.23% 하락했다.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0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추석 휴가 시즌동안 해외여행객이 급증하면서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항에 입점한 면세점에 대한 브랜드 소비량이 증가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9개 면세점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JDC 면세점 이다.   10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조사는 2017년 9월 10일부터 2017년 10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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