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용품 위해성 관련 내용 언론에 보도된 영향 있어“

생리대 관련 소비자상담이 58배 이상 늘어났다.
[한국농어촌방송=신새아 기자]최근 생리대 유해성 논란이 일면서 관련 소비자 상담이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31일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수가 67,301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9.2% 늘었다고 밝혔다. 58배 이상 증가한 것.
 
이 중 생리용품 상담이 작년 9월 9건에서 지난달 528건으로 58배 이상(5천766.7%) 급증했다.
생리대 유해성과 관련된 보도가 이어지면서 환불·피해보상을 문의하는 소비자와 관련 제품을 사용한 후 신체적 이상으로 인한 피해보상 문의가 이어졌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다.
 
이어 스포츠시설 이용(57.5%), 호텔(57.5%), 모바일게임서비스(50.3%), 전기진공청소기(47.8%) 상담 건도 뒤따라 늘었다.
 
한국 소비자원은 "여행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트렌드에 따라 ‘스포츠시설이용’, ‘호텔’의 증가율도 높게 나타났고, 9월 가을을 맞아 ‘점퍼ㆍ재킷류’, ‘예식서비스’, ‘침대’ 등의 상담도 전월대비 증가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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