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명 대상 설문조사…‘피부관리기기 효과 만족’ 25.8% 그쳐

[한국농어촌방송=신새아 기자]최근 가격 부담이 적은 피부 관리기기를 구입해 가정에서 관리하는 셀프 뷰티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이런 피부 관리기기 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시민모임(회장 김자혜)은 피부 관리기기 사용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 ‘피부 관리기기 효과에 대해 만족했다’는 응답자는 25.8%에 불과했다. 피부 관리기기 구매 동기로 응답자 중 절반(50.0%)은 ‘광고를 보고 효과가 그럴 듯해서’를 뽑았다.
 
이어 ‘피부과, 피부 관리실 비용이 비싸서’(28.8%), ‘피부 관리기기로 충분히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어서’(21.2%) 순이었다.
 
특히 전체 응답자 중 11.0%(55명)는 피부 관리기기 사용 중 부작용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부작용의 종류로 가려움(54.5%), 홍반(52.7%), 뾰루지 발생(32.7%), 껍질이 벗겨지거나 상처가 나는 등의 찰과상(18.2%) 등의 순이었따.
 
또한 소시모에 따르면 지난 8~9월 두 달간 G마켓, 11번가와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에서 판매하는 피부관리기기 광고 322건을 모니터링 한 결과, 6개 제품은 피부 질환의 치료, 경감 등을 표방해 의료기기가 아닌 공산품을 의료기기처럼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소시모는 “또한, 피부관리기기의 효능 효과는 피부타입에 따라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광고상 사용자의 체험담이나 사용 전․후 비교 사진에 현혹되지 말고, 피부질환 치료 및 예방 효과를 광고하는 경우 해당 제품이 의료기기인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구입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