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센터 황혜경 소장 7월 1일 보직 발령
2015년 전례 없는 파격 인사 업무 능력 인정
2016년 진주시 첫 여성 국장으로도 관심 집중
첫 여성 보건소장으로 새로운 보건 행정 기대

[한국농어촌방송/경남=한송학 기자] 26년 만에 진주시보건소장이 교체된다. 새로운 보건소장은 황혜경(56·사진) 평생학습센터 소장으로 2019년 정기인사에 따라 7월 1일부터 진주시보건소장으로 근무하게 된다. 지난 1993년부터 26년간 진주시보건소장을 맡아온 김병성 소장은 6월 말로 공무원 임기를 마감한다.

황혜경 소장.
황혜경 소장.

황 소장(56)은 진주시청 첫 여성 국장(서기관)으로도 주목받았다. 황 소장은 지난 2016년 정기인사에서 서기관으로 승진하면서 진주시 사상 첫 여성 국장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황 소장은 서기관 승진 이전의 보직 인사에서도 관심을 받았다. 직렬상으로 전례가 없는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에서 총무과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파격적인 인사가 단행되면서 당시 황 소장의 뛰어난 업무 능력이 인정받았다고 평가됐다.

황 소장은 1995년 5급 의무사무관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진주시보건소에서 근무하다가 지난 2015년 총무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2016년에는 지방기술서기관으로 승진해 시민생활지원센터장을 맡았다. 부서 명칭이 변경되면서 현재까지 평생학습센터소장으로 근무 중이다.

황 소장은 7월 1일부터 진주시보건소장으로 근무하게 된다. 2015년 건강증진과장으로 보건소를 나가 4년 만에 진주시보건소장으로 돌아오게 됐다.

탁월한 행정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진주시청 사상 첫 여성 국장으로, 26년 만에 진주시보건소장이 탄생하면서 지역 보건행정의 새로운 변화와 기대가 전망된다.

황혜경 소장은 "지역민의 건장 증진을 위해 진주시보건소장으로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 소장은 진주여고를 졸업하고 경상대 의과대학을 거쳐 인제대 보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진주시보건소에는 1995년 5급 의무사무관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