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가정용품 상장기업 2019년 6월 브랜드평판...1위 웅진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산업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가정용품 상장기업 2019년 6월 브랜드평판...1위 웅진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산업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6.2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웅진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25,642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웅진코웨이, 파세코, 신일산업, 위닉스, 쿠첸, 경동나비엔, 부방, 쿠쿠홈시스, 대유위니아, 유진로봇, 자이글, 오텍, 스튜디오썸머, 하츠, PN풍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웅진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773 미디어지수 716,577 소통지수 445,326 커뮤니티지수 521,639 시장지수 5,485,370 사회공헌지수 886,5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68,251로 분석되었다.​

2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0,237 미디어지수 399,167 소통지수 495,998 커뮤니티지수 401,169 시장지수 104,212 사회공헌지수 311,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 3,021,924로 분석되었다.​

3위, 신일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872,042 미디어지수 276,798 소통지수 305,285 커뮤니티지수 536,232 시장지수 121,820 사회공헌지수 708,6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 2,820,865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웅진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웅진코웨이는 먹는물관리법 및 방문판매법에 근거하여 정수기, 가정용 기기 제조판매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5월 22일에 설립되었다. 지배회사인 웅진코웨이는 창립 이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 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업계 최대의 생산시설과 R&D센터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