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까지...총 55명에게 농산물 알찬꾸러미(10명)과 커피 음료 모바일교환권(45명) 증정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농식품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농식품정보누리’ 사이트를 리뉴얼하여 오픈해 11월 13일까지 ‘우리 농촌·농식품 인증샷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농식품정보누리는 11월 13일까지 웹사이트 내 ‘커뮤니티/이벤트’ 코너에서 ‘우리 농촌농식품 인증샷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농정원)

새 단장한 웹사이트는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가 PC이용자보다 점차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메인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메뉴 구성을 단순화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PC와 태블릿 모바일 등 화면 크기에 따라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으로 전환했으며, PC와 모바일 웹주소를 일원화 했다.

농식품정보누리는 리뉴얼과 함께 어제(7일)부터 11월 13일까지 웹사이트 내 ‘커뮤니티/이벤트’ 코너에서 ‘우리 농촌농식품 인증샷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자신의 SNS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농촌 또는 농식품 모습을 배경으로 손가락으로 하트모양을 만들어 함께 촬영해 인증샷을 업로드한 후 해당 URL을 농식품정보누리 사이트의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5명에게 ‘농산물 알찬꾸러미(10명)’와 ‘커피 음료 모바일교환권(45명)’을 증정한다.

한편 ‘농식품정보누리’는 개설한지 올해 3주년을 맞이했으며 누적방문자 수 약 9만 5천여 명에 이르는 등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 공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수축산물 이력조회, 농식품 소비자 가격 조회는 물론 월간 식단표와 레시피 등 소비자가 알고 싶은 농식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월 2회 이상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농식품 관련 참여 이벤트에는 매회별 평균 약 150명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농식품정보누리는 농식품 종합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의 정기적 발간과 소비자와 활발한 소통 및 공감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SNS)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농식품에 대한 관심이 낮은 젊은 세대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임으로써 농식품 소비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우리 농식품의 다양한 정보 제공과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농식품정보누리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에는 특히 사이트 기능적 측면에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반응형웹으로 리뉴얼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