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귀농·귀촌 교육생 조기 마감으로 오는 19일 하루만 교육생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사진=제주도청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사진=제주도청 제공)

 [한국농어촌방송=송다영 인턴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송승운)은 오는 19일 하루 동안, 귀농·귀촌인의 농업경영과 영농설계를 지원하는 제13기 귀농·귀촌 교육생 1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제12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에는 접수 10분 만에 150명 선착순 모집이 조기 마감됐으며, 83%의 높은 교육 수료율을 기록했다.

 제13기 귀농·귀촌 교육대상자는 도내 농촌에 이주한 농업 종사자와 귀농·귀촌 예정자이며, 오는 86일부터 924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총 13·6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2회에 걸쳐 제주·서귀포지역 귀농·귀촌 우수사례 현장 교육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2019 귀농·귀촌 정책 및 귀농 의사결정 등 정책 분야와 감귤, 밭작물, 친환경 농업 등 품목별 영농기술 분야, 제주농업 역사·문화와 농어촌관광 등 제주의 이해, 귀농·귀촌 사례와 농업계약서 작성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신청 접수는 본인이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하며, 교육 관련 상담은 기술지원조정과 인력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에 80% 이상 출석자는 수료증,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이수 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김현환 농촌지도사는 교육 신청자가 몰려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고 전하면서 귀농·귀촌 초기에 농촌 지역 생활 적응과 농업의 기본을 익혀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