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KCON 2019 NY 연계 ‘뉴욕 K-Food Fair 소비자행사’ 개최

[한국농어촌방송=정지혜기자] ‘2019 뉴욕 K-Food Fair’가 총 3만 명의 뉴요커들이 방문하여 K팝의 흥과 한식의 맛을 맘껏 즐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7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CJ ENM 주관으로 열린 전 세계 최대 K컬쳐 컨벤션인 ‘KCON 2019 NY’과 연계하여 뉴욕 제이콥 K. 재비츠 센터에서 ‘2019 뉴욕 K-Food Fair’가 개최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밀레니얼 세대 한류 팬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집중 홍보하기 위하여 주요 수출국의 거점도시에서 B2B/B2C 통합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한 글로벌 K-Food Fair를 올해는 최초로CJKCON 행사와 함께 개최했다.

K-Food Fair 부스에는 총 55천명의 KCON 방문객 중 절반 이상이 방문했을 정도로 젊은 뉴요커들은 K-Food의 맛에 열광했다. K-Pop을 이을 한류 콘텐츠는 K-Food라 할 만큼 홍보관 안팎은 방문객과 대기줄로 발 디딜 틈 없이 문전성시를 이뤘다는후문이다.

'2019 뉴욕 K-Food Fair'의 외국인 방문객이 김밥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2019 뉴욕 K-Food Fair'의 외국인 방문객이 김밥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 농식품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K-Food의 시간여행이라는 컨셉으로 구성해 전통관에는 배·사과 등 신선농산물을, 미래관에는 한국 농식품 수출을 선도할 인삼, 삼계탕 등의 건강식품과 오미자와 곤충식품 등 수출 유망품목을 선보였다

특히 미국의 세계적인 유명요리학교인 CIA 출신 셰프들이 현지 입맛에 맞게 재탄생시킨 매운 쌈장 돼지고기와 오미자밀쌈 등은 순식간에 동이 나 미처 맛을 보지 못한 방문객들이 아쉬운 발걸음을 돌리기도 했다.

미국 수출 인기품목인 라면, 떡볶이 등을 시식한 방문객 제니퍼(17, )씨는 이번 KCON에 참여하는 그룹멤버가 가장 좋아한다는 떡볶이가 어떤 맛인지 궁금했는데 이곳에서 처음 맛볼 수 있어 좋았다라며 “K팝 스타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떡볶이를 앞으로 마트에서 자주 사먹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aT는 젊은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홍보할 수 있고, CJ ENMKCON K-Food 콘텐츠를 강화할 수 있어 모두가 Win-Win할 수 있었던 행사였다9월 말에 개최되는 KCON 2019 Thailand 행사에서도 한국 농식품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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