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은행 2019년 7월 브랜드평판...1위 우리은행, 2위 기업은행, 3위 신한은행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은행 2019년 7월 브랜드평판...1위 우리은행, 2위 기업은행, 3위 신한은행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7.17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기업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분석결과는 2019년 6월 15일부터 2019년 7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7,505,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8,966,429개에 비교하면 14.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은행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산업은행, 농협은행, KEB하나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순이었다.

​1위, 우리은행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3,246 미디어지수 1,930,688 소통지수 2,996,345 커뮤니티지수 3,445,136 사회공헌지수 1,945,237 CEO지수 861,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02,42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178,689와 비교해보면 1.84% 상승했다.

​2위, 기업은행 ( 대표 김도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0,604 미디어지수 1,246,644 소통지수 3,495,647 커뮤니티지수 3,386,626 사회공헌지수 2,370,183 CEO지수 273,9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73,67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87,959와 비교해보면 43.10% 상승했다.

​3위,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8,538 미디어지수 1,974,676 소통지수 3,627,891 커뮤니티지수 3,765,752 사회공헌지수 635,924 CEO지수 43,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76,1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9,488,775 와 비교해보면 16.73 % 상승했다. ​

​​

은행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은행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8,966,429개에 비교하면 14.4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12% 상승, 브랜드이슈 3.32% 상승, 브랜드소통 19.67% 상승, 브랜드확산 9.65% 상승, 브랜드공헌 31.13% 상승, CEO평가 4.5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 2019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은행은 링크분석에서 "체결하다, 지원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모바일뱅킹, 모바일대출, 인터넷뱅킹"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2.88%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은행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6월 15일부터 2019년 7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