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산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관계기관 대국민 합동 캠페인 추진

경남 거창 수승대체험휴양마을
경남 거창 수승대체험휴양마을

[한국농어촌방송=김수인 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산림청(청장 김재현),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이하 농협),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여름휴가 기간 7~8월에 농산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산촌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내수 진작을 위해 여름 휴가철 여행수요를 국내 농산촌으로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들의 농산촌 관광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의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강원도 인제군 생태탐방로 체험

농촌관광 포털인 웰촌에서는 여름휴가 기간 동안 자신만의 농촌 여행지를 소개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하고, 농촌체험마을 등에서 체험 행사를 참여한 후 스탬프를 획득하면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농산촌 여행지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기관별 추천 여행지와 여행코스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세계) 중요농업유산 연계 농촌관광 상품(농협)과 여름 휴가철 특별프로그램(산림청)도 운영한다.

또한, 농식품부와 농협은 도시민이 많이 찾는 서울역, 광화문 등에서 여름 휴가철 농촌여행 가기로드 캠페인*도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들이 여름휴가 지로 농산촌을 손쉽게 선택하도록, 농산촌 여행 정보를 관련 기관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에 게시하고, 파워 블로거를 통한 숨은 농촌 여행지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농식품부는 농촌관광 붐 조성의 일환으로 농식품부 온라인 기자단과 차관이 함께하는 팜파티를 8월 초에 개최할 예정이며, 농식품부와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 직원들이 먼저 솔선수범하여 여름휴가로 농산 촌으로 방문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