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집중되는 의료비, 이에 대한 준비로 보험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나 치과 치료 비용은 건강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 비율이 높아서 금전적으로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치아보험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치아보험은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해 보존, 보철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 받는 상품으로 크라운, 레진 그리고 고가의 치료라고 불리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까지 치아보험을 통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치아보험의 보장 범위, 보험료는 연령대별로 상품별로 천차만별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알아보는 치아보험은 어떤 실속보장치아보험 혜택이 있는지, 어떤 점을 주의해 가입해야 하는지 치아보험비교사이트(http://www.dental-bohum114.co.kr/?inType=RC19080105 )에서 살펴볼 수 있다. 치아보험추천, 치아보험면책기간, 치아보험감액기간, 치아보험임플란트, 치아크라운가격, 어린이치아보험까지 궁금했던 치아보험 관련 내용을 알아보고 직접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다. 메리츠치아보험, 동양생명치아보험, 한화치아보험, 라이나치아보험, 현대해상치아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치아보험 상품 별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고 상품에 따른 보장 내역까지 꼼꼼하게 알아볼 수 있다.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 상품으로 구분된다. 진단형은 가입하기 전 치과에 방문해서 치아 상태를 확인하여 가입과 동시에 보장을 받는 상품이고, 무진단형은 치과에 방문하는 절차 없이 치아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보험이다. 병원 방문 없이 보험의 가입할 수 있어서 간편하지만 보험 가입 후 감액 기간과 면책 기간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도움된다.

실비보험은 2018년 4월 단독실손보험으로 개정된 이후에 기존보다 저렴해진 보험료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단독실비보험으로 새롭게 실비보험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단독실손보험으로 개정된 실비보험은 어떤 보험사든 보험 보장은 동일하다. 하지만 사람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별로 견적을 받아보고 보험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silbi-supermarket.com/?inType=RC19080101 )를 통해서 실손보험비교, 실비보험순위,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가입조건, 다이렉트실비보험까지 실비보험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실비보험이 실제적으로 보장하는 것은 외래비, 입원비, 약 제조 비용이다. 자기부담금을 제외하면 80% 수준으로 보장하기 때문에 확실히 의료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기본 실손보험 보장의 특약으로 구분된 3가지 항목을 추가해서 실비보험 구성이 가능하다. 특약 3가지는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증식치료와 MRI 그리고 비급여주사제로 구분되어 있다. 폭 넒은 보장을 원한다면 특약 3가지를 모두 가입하는 것이 방법이며 특약 3가지를 모두 가입했다고 해서 보험료가 갑자기 오르거나 그러지 않으니 상담 받을 때 특약 여부에 따라 변동 되는 보험료 산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특히나 실비보험이 단독실손보험으로 개정되면서 병력이 있는 사람들이 가입할 수 있는 실비보험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고혈압이 있어서 약을 먹고 있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는 실비보험이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본인이 현재 어떤 상황인지 어떤 상품의 가입이 가능한지 실비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화 된 상담원을 통해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